LK-99, 한국초전도저온학회 검증위원회 상압초전도체가 아니다 발표


LK-99에 대해 한국 초전도저온학회 검증위원회, 상온상압초전도체 아니다.

 




 

올해 전세계 과학계를 시끄럽게 했던 상온상압 초전도체 LK-99에 대해 한국 초전도저온학회 검증위원회가 상압 초전도체가 아니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LK-99 검증위는 연구기관 경희대·고려대·부산대·서울대·성균관대·포항공대·한양대 등 8곳이 모여 지난 8월 2일부터 10월말까지 LK-99 재현 실험을 진행을 마치고 13일 백서를 발간, 온라인을 통해 배포했습니다.

백서에 따르면, 그동안 국내 8개 연구소에서 LK-99 관련 논문 저자들이 제시한 방법에 따라 재현 연구를 한 결과, 상온 또는 저온에서 초전도성을 보인 결과는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검증위원회는 “국내외 재현 실험 연구에서 저항 0과 마이스너 효과를 보여주는 경우는 없었다”며 “대부분의 결과는 LK-99 가 오히려 비저항 값이 매우 큰 부도체임을 보여주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첨단 과학기술로 주목받은 상온상압초전도체

퀀텀에너지연구소는 지난 7월에 공개한 논문에서 “LK-99를 열증착하여 순도 높은 박막으로 제조하였을 때, 저항이 크게 떨어진다”는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주식시장과 미디어등에서 뜨거운 관심을 얻었습니다. 그러나 그 이후 뚜렷하게 퀀텀에너지연구소에서는 추가적인 결과를 내지 않고 있습니다. 

에너지, 반도체, 통신 등 첨단 산업 전반에 혁신을 가져올 수 있어 주목을 받았습니다.

 

교차검증 이뤄지지 못해

검증위는 퀀텀에너지연구소의 LK-99 시료를 제공받아 교차 측정하고자 했으나, 연구소로부터 시료는 제공되지 않았고 지금까지 교차측정을 통한 검증은 이뤄지지 못했다고 전했습니다.

검증위는 “과학적 발견에 대한 1차적 증명의 책임은 처음 발견한 연구자에게 있다”며 LK-99가 상온 상압 초전도체라는 주장이 일방적인 주장에 그치지 않고 과학적인 보편성을 갖는 사실로 입증되기 위해서는 제 3자에 의한 교차측정과 재현 등의 절차가 반드시 뒤따라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검증위는 이번 백서 발간을 끝으로 활동을 완전히 종료했습니다.

 

국내 검증에는 모두 8개 기관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소재융합측정연구소, 부산대학교 양자물질연구실, 성균관대학교 전자활성에너지연구실, 경희대학교 에너지소재양자물성연구실, 서울대학교 첨단복합물질상태연구단, 한양대학교 고압물리연구소, 성균관대학교 양자물질초전도 연구실, 포항공과대학교 물리학과 등.

금일 한국초전도저온학회 LK-99 검증위원회가 LK-99가 상온·상압 초전도체라는 근거는 전혀 없다고 밝힌 영향으로 초전도체 관련주 (신성델타테크, 서남, 덕성, 파워로직스, 모비스 ccs 등) 들이 일제히 하락 마감했습니다.

 

크리스마스특가

 




 

 

 

 

 

 

💰 투자에 도움이 되는 정보 💰

주가조작-책-광고-배너

 

 


 

추천 글 보기>

크롬에서 해외 IP 로 무료변환 VPN

골디락스 경제와 지속 가능성, 호경기와 불경기 경기 사이클

이제는 고온초전도 기술, 무한한 에너지!

대형 폐가전제품 (폐전자) 무상으로 버리는 방법!

재미있게 읽어보는 주식과 주식회사의 세계 역사